728x90
Open
- 코틀린에서 특정 클래스의 상속을 허용할 때 해당 클래스 앞에 open 키워드를 사용
- 오버라이드를 허용하고 싶은 메소드나 프로퍼티에도 앞에 open 키워드를 사용
코틀린 클래스는 기본이 final public..
Open 사용 예시
//open 키워드 선언해서 상속이 가능하도록 함
open class Drink {
var name = "음료"
open fun drink() {
println("${name}를 마시자")
}
}
//open 키워드 선언한 클래스를 상속받았음
class Cola : Drink() {
var type = "콜라"
override fun drink() {
println("${name}중 ${type}를 마시자")
}
}
fun main() {
//음료를 마시자
var drink = Drink()
drink.drink()
//음료중 콜라를 마시자
var cola = Cola()
cola.drink()
}
- open을 통하여 상속이 가능해지게 됨
- open class는 다른 클래스에서 상속을 할 수 있음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확장함수 (0) | 2022.05.22 |
---|---|
[KOTLIN] Scope 함수 (0) | 2022.05.18 |
[KOTLIN] 컬렉션 (0) | 2022.05.18 |
[KOTLIN] DATA CLASS (0) | 2022.05.07 |
[KOTLIN] OBJECT 키워드 (0) | 2022.05.07 |